관리 메뉴

RGM-79의 삼국사기 이야기

[전시안내] 한성백제박물관, "고구려 고분벽화"전 본문

역사이야기/학계&전시소식

[전시안내] 한성백제박물관, "고구려 고분벽화"전

짐순 폰 데그레챠프 2017. 1. 6. 22:22

지난해 여름에 한성백제 박물관은 서울시를 통해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의 고구려 벽화고분 모사본을 기증받았습니다. 보존처리를 해야할 것을 시급히 처리한 후 이제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부카니스탄에서 전문인력을 동원해서 만든 것입니다.



일시 : 2016년 12월 29일 ~ 2017년 02월 26일

장소 : 한성백제박물관 특별전시실

홈페이지http://baekjemuseum.seoul.go.kr/module/index.jsp?boardid=a&code=DP&mmode=content&mpid=SBM0203000000&pid=12654&strsearch=&d_s_que=&cpage=1


개인적으로 고구려 고분벽화의 모사도 도록이 필요한데 도록이 나와있으면 좋겠습니다. 부카니스탄의 고구려 고분벽화 도록을 분해하여 스캔을 뜰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조만간에 가게 될 것 같습니다. 어차피 2월에 가야하지만 그때까지 기다릴 수가 없으니까요.


말꼬리 ------------

그나저나 왜 고구려 문화재인데 한성백제 박물관이냐 하신다면 할 말이 없지요. 뭐 짐순이가 서울시 관계자도 아니고.. 개인적으론 서울역사박물관 가는 게 편리하니 그게 좋겠지만 뭐 한성백제박물관이 고대사 전문 박물관이니까(그리고 고구려 고분을 서울 역사에 두기도 참 그렇죠) 뭐, 한성백제 박물관으로 가는 게 귀찮아서 징징대는 거 아입니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