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GM-79의 삼국사기 이야기

[전시안내] 국립춘천박물관 - 학수고대전 본문

역사이야기/학계&전시소식

[전시안내] 국립춘천박물관 - 학수고대전

짐순 폰 데그레챠프 2017. 5. 19. 16:26

박물관이 전시유물을 바꾼다는 것은 좋은 일이지요. 국립춘천박물관(춘박)에서는 이번에 새단장을 준비하나 봅니다. 버스를 타면 10분 정도면 가는 곳에 있으면서도 이런 저런 이유(그치만 전부 귀차니즘이죠)로 가 보고 쓴다하는 것을 한달 넘게 되풀이 하므로 먼저 소개글부터 올립니다. 


나한상을 모델로 쓴 디자이너 앙반, 이 분 최소 배운 분!



일시 : 2017 0328 ~ 1001

장소 : 국립춘천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들여다보시고요.


춘박링크         신문기사


춘천 사람들이야 알아서 가는 곳이고, 외부에서 철도나 버스를 통해 오시는 분이라면 남춘천역에서 내리거나 터미널에서 택시를 타길 권합니다. 남춘천역에서 춘박으로 가는 9번 버스가 있습니다만 그것이 나름 좋게 말해 순환 노선아라 불편하거든요. 택시가 그나마 가성비 맞는 수단입니다. 춘천역에 내릴 경우 반대편이라 권하지 않고요.


개인적으로 춘박이 가진 최고의 모에는 저 포스터에 있는 나한상이라 자부합니다. 30여개 남짓한 나한상을 어떻게 배열하느냐에 따라 무궁무진한 이야기가 펼쳐지거든요. 저것만 제대로 봐도 시간이 아깝지 않을 숨겨진 걸작이지요.


언젠가 지인이 저것을 배치하는데 한 달 걸렸다는데 그게 이해됩니다. 어떻게 놓아도 작품이 되지만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는데 너무 많은 경우의 수가 필요하지요. 그냥 작은 돌덩어리가지고 뭘 고생하는 척이냐고 할 무심한 사람도 있겠지만 보면 볼 수록 히토미 동인지 중에서도 최상급과도 맞먹을만큼 엔진을 할딱할딱하게 만드는 춘박의 보물입니다.(저걸 갖고 코미케에 가는 용자는 없는거냣!)


개인적으로 국립중앙박물관에 갈 때마다 고대부분의 전시물이 잘 바뀌지 않음을 아쉬워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이것도 몇년 전이군요) 선사와 고조선, 신라가 바뀌긴 했지만 고구려는 거의 변함이 없었지요. 춘박의 이런 개편은 또 새로움이로군요.


말꼬리 -------------

불상모에의 한길로 빠져들어 BoA요!

마 쿠베 曰 "저 나한상은 좋은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