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GM-79의 삼국사기 이야기

[특별전시] "쇠,철,강-철의 문화사"전(국립중앙박물관) 본문

역사이야기/학계&전시소식

[특별전시] "쇠,철,강-철의 문화사"전(국립중앙박물관)

짐순 폰 데그레챠프 2017. 9. 21. 12:28


총균쇠는 알아도 쇠철강은 잘 모릅니다.(아! 건다리움 감마나 루나티타늄은 좀 알ㅈ..) 1997년 청주박물관의 특별전 "철의 역사" 전 이후 국박계열에서 철을 가지고 한 건 처음이지 싶습니다.(김해쪽에서 가야의 철을 가지고 뭔가 했을 가능성이 크져. 생각해보니,)


인간이 철을 처음 발견한 것, 철이 권력의 기반이 된 것, 철이 사람들의 생활 속으로 들어온 것 등 세가지 주제로 전시를 진행하나 봅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될 것 같습니다. 


일시 : 2017년 9월26일(화) ~ 11월 26일(일)

장소 :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 Ⅰ∙Ⅱ

링크 : 

http://www.museum.go.kr/site/main/exhiSpecialTheme/view/specialGallery?exhiSpThemId=174666&listType=gallery


예전에 청주박물관에서 전시한 도록을 스캔떠서 보관중인데 워낙 기술이 부족할 때 만들어서 철기 도판이 잘 안보이는군요. 이 전시 도판을 구해서 새로 자료를 만들어야지..란 생각을 해봅니다. 새로 나온 상설전시도록도 사야하는데 그 차에 여기 도록도 구해야겠습니다.


말꼬리 ------------------

요즘 무슨 이유인지 방문자가 폭주하고 있습니다. 자주 오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1주에 서너편을 쓰던 때도 백명 넘으면 다행이라 생각할 정도로 듣보잡 블로그죠. 정말 많이 와야 2백명. 그런데 이 달 들어서 알 수 없는 이유로 방문자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많으면 1600명, 적어도 700명. 글도 안올리고 있지만 피드백도 없는 것으로 보아 무슨 숙제관련같다는 새가이 드는데 하루이틀 7,8백명 폭주한 적은 있어도 이리 오래가는 건 첨이로군요. 구글 검색이 많은데 이놈의 티스로리는 구글 검색어를 알려주진 않는지라.


짐순이는 방문자수보다 댓글이 좋습니다만 뭐 글도 안쓰고 있으니 바랄 것은 아니군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