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GM-79의 삼국사기 이야기

동북아 백지도를 배포합니다. 본문

한국고대사이야기/고대사 잡설

동북아 백지도를 배포합니다.

짐순 폰 데그레챠프 2016. 7. 5. 00:58

어제 일과시간의 상당부분, 지금까지 한시간, 지난번 한반도 지도에 이어 동북아 백지도를 만드는 일을 했네요. 쉬는 시간, 점심시간.. 뭐하다 여유가 생겼을 때마다.. 국토지리정보원에서 다운받은 동북아지도를 저본으로 만들었습니다. 세부적으로야 틀린 거 투성이겠지만 연방의 모빌슈츠에게 이 이상의 정밀작업은 무리!




이건 2003년판인가 동북아지도를 대본으로 만든 것, 사실은 여기서 끝냈어야 하는데 중국의 일부만 나와있다는 것이 불만이 되어서, 나중에 중국왕조 표시하려면 빡세거든요. 게다가 장안(서안)에 수도를 둔 왕조는 넣을 수가 없다. 그리고 이걸 잘라서 발해를 중심으로 한 지도를 만들기 어렵다는 것도 걸림돌.


그래서 오후에 다시 만듭니다. 이번엔 더 크고 아름다운 2015년 판으로..



사할린섬을 쓸리는 없겠지만.. 혹시 근현대사 부분을 작업할 수도 있으니까. 게다가 몽골도 다룰 수가 있어!!! 나선정벌과 러시아의 팽창도 다룰 수 있어!! 사실 7시 방향 맨 끝 모서리는 무려 베트남의 초기 중심지이자 꾸준히 수도였던 하노이와 탕롱도 들어갑니다.(물론 베트남사도 공부하긴 했지만 오늘을 위해서였던가!!) 백제랑 동남아 교류도 있었으니까 이것도 할 수 있넹. 데헷!


말꼬리 ---------------------------

1.

내일 세계지도 만든다고 설친다에 500원을 거세요!(안만들면 그거 돈버는 건가?)

2.

맘껏 쓰시라고 화일도 올려놓습니다. 뭐 어차피 다시 만들 거라(켁!!!!!) 선행판 공개쯤이야! 지난주에 올린 한국지도도 다시 넣어 종합선물세트 만들어 보았습니다.



3. 190701

개정판이 있는데 전부 구판으로만 오시는 터라 링크를 남겨봅니다.


Comments